2007. 5. 31. 14:30ㆍ핫이슈
감독인 소피아 코폴라는 혁명에 관심 없다. 그리고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여자들, 또는 소녀들, 혹은 그 경계에 있는 누군가도 사회와 정치와 혁명에는 관심이 없다. 소피아 코폴라는 언제나 개인의 고독에 주목한다. 전작인 <사랑도 통역이 되나요?>에서 느낄 수 있었던 낯설고 거대한 장소에서의 단절감과 고독은 <마리 앙투아네트> 에서 그대로 재현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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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매우 프라이빗한 주제의식과 스타일리시한 연출력이 <마리 앙투아네트>를 흔해빠진 시대극에 도전하는 락 앤롤 마인드의 영화로 만드는 이유다. 그리고 이 영화로 오스카 3관왕을 이뤄 낸 전설의 의상감독 밀레나 카노 네로는 이 18세기 궁정 드라마를 모던한 청춘 영화로 만들고자 한 감독의 의도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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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랑스 과자 마카롱에서 따 온 핫 핑크와 골드 옐로우, 피스타치오 그린 등의 컬러는 로코코 스타일이라 이름지어진 당시의 사치스런 보석과 장신구 없이도 화면을 화려하게 물들인다. 또한 작고 사랑스러운 리본과 프릴을 사용하고 주얼리는 간소화해 모던함을 강조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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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녀는 낯선 곳에 떨어졌고 누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한 채 성장하고 있으며 그 허전한 마음의 반대급부로 패션에 열광한다. 이것은 마리 앙투아네트의 이야기이면서 영화계의 대부인 아버지 프란시스 코폴라의 배경을 등에 업고 자란 소피아 코폴라 자신의 이야기고, 헐리우드의 화려한 아역스타로써 성장해 온 커스틴 던스트의 이야기이기도 하며 또 현대사회의 황량함 속에서 커 나가고 있는 소녀, 바로 우리들의 이야기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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칸느 영화제에서 공개된 이 영화는 프랑스 관객들의 야유를 받았고 외국 언론들로부터 영화를 볼 돈으로 차라리 케이크를 사 먹으라는 혹평을 면치 못했으며 우리나라의 모 기자는 록 음악을 틀 거면 차라리 에이브릴 라빈을 틀지 그랬냐고 비꼬았다. 자고로 논란이 이는 영화는 스스로 보고 판단해야 하는 법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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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지만 적어도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그 자신이 패션계의 셀러브리티인 소피아 코폴라와 헐리웃 최고의 패션 아이콘 커스틴 던스트의 만남(게다 이 둘은 친구라지), 최초로 영화에 등장하는 실제 베르사유 궁전과 18세기의 화려한 로코코 스타일 등 이 영화의 매력적인 요소를 무시하기는 힘들 듯하다.